단편영화 공모전 / 지역 영화제 및 씨네 아동권리학교 판권 계약 혜택
제10회 아동권리영화제 단편영화 작품 공모
아동권리영화제는
‘아이와 어른은 함께 자란다’는 슬로건 아래, 영화를 통해 아동과 성인이 아동권리에 대해 함께 목소리를 내는 국내 최초의 아동권리영화제다. 세이브더칠드런은 2015년부터 매년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과 세계 아동의 날(11월 20일) 등 아동권리주간이 있는 11월 한 달간 다양한 소재와 장르의 아동권리 영화를 소개해왔다.
1. 제10회 아동권리영화제 단편영화 작품 공모 참가자격
아동권리에 대한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누구나 (아동/성인 가능)
2. 제10회 아동권리영화제 단편영화 작품 공모 접수기간
24.05.20~24.08.19 오전 11시
3. 제10회 아동권리영화제 단편영화 작품 공모 주제
‘아동권리(인권)’이라는 주제로 2023년 1월 이후 제작된 20분 미만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자유로운 형식의 저작권 분쟁이 없는 순수 창작물이면 지원할 수 있다.
작품은 △아동을 존중했는가, △현재를 살고 있는 사회구성으로서 아동을 주목하고 있는가, △아동에게 공감하는 방식인가, △아동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북돋는 창의적인 표현 방식인가 등을 심사기준으로 해 평가한다.
특히, 아동(만 18세 미만)이 영화에 출연하는 경우, 아동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세이브더칠드런의 ‘아동 촬영 현장에서의 가이드라인’을 참고해 제작해야 한다.
4. 제10회 아동권리영화제 단편영화 작품 공모 제출방법
아동권리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sc.or.kr/crff)를 통해 출품 신청서와 함께 디지털 파일(mov, avi, mp4) 온라인 링크를 공유해서 제출하면 된다. 출품 접수는 오는 8월 19일(월) 오전 11시까지이다.
5. 제10회 아동권리영화제 단편영화 작품 공모 제출방법 시상
본선 심사를 통해 총 6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11월 1일부터 한 달간 아동권리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수상작을 상영하며, 11월 23일(토)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을 발표한다. 수상자에게는 총 1,200만 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되며, 전주국제영화제 특별 상영회 및 씨네아동권리학교 교육 프로그램 판권 계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다.
actionplannews
본 정보는 주최사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내용에 오타 또는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주최사 사정으로 인하여 관련 정보 및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주최사 홈페이지나 공지사항을 통해 반드시 공모요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등록한 내용에 대하여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