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대학 입시정보
직접 방문없이 해외대학 정보를 샅샅히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학생들이 지원하고자하는 대학의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고 자신의 프로파일과 잘 맞는지 알아보는 것은 성공적인 지원서를 작성하는 가장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바다 건너에 있는 대학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쉬운 것은 아닐터. 물론 대학의 웹사이트에는 처고 넘치는 정보들이 있지만, 대학 교정의 분위기나, 기숙사 식당 중 맛집까지 알기는 쉽지 않다.
코로나 이후로 많은 대학들이 직접 방문할 수 없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학교홍보 프로그램을 온라인에서 제공하고 있다. 대학 지원전에 한 번쯤은 반드시 클릭해 봐야할 몇가지를 나열해보자.
1. Live online information session
대학의 입학사정관들이 직접 진행하는 온라인 설명회로 참여하기전에 사전등록이 필요하다. 대학에 대한 궁금한 점을 입학사정관들에게 직접 물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
2. Recorded information session
시차로 라이브 설명회에 참여할 수 없었다면 과거에 진행한 온라인 설명회를 녹화한 것을 볼 수 있다.
3. Virtual college tour
직접 대학 건물들을 구석구석 살피는 것 같은 투어 프로그램
4. Meet current students
Live online information session이 입시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면 이 행사는 현재 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을 만나 그들의 생생한 대학생활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5. Admission Blog
지원서에 대한 여러가지 주제들, 문제들, 오해들에 대한 글을 친근한게 적어놓은 곳.
6. Admission potcast
지원서에 대한 주제로 팟케스트를 진행하는 대학들이 늘고 있다. 에피소드마다 주제를 정해서 깊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고, 입학사정관의 개인적인 이야기도 들을 수 있는 것이 장점.
7. Facebook
SNS의 대표적인 방법으로 현재 대학에서 일어나고 있는 뉴스를 재빠르게 알아낼 수 있다.
8. virtual open house
기존의 오픈하우스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옮겨놓은 것. 교수들이 가르치는 참관수업도 들어보고, 다양한 공연을 관람하거나 재학생들과의 면담시간도 가지며, 입학 설명회도 듣는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으로 짜여져있다.